3무농법 흰민들레

흰민들레 활용, 흰민들레 활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01.버릴것 없는 흰 민들레

흰 민들레가 항암효과 및 간과 위염, 노화방지 등 다양한 질환에 효능을 보이는 것과 동시에 부작용이 없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천연 건강 먹거리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뿌리부터 줄기, 잎 꽃까지 버릴게 없는 흰 민들레는 우리 몸에 매우 이로운 식물이랍니다.

약재로 활용되는 민들레 즙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리듬, 그리고 면역력이 중요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면 면역세포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자가면역질환이나 암 등에 노출되기 쉬워져요.
이 때문에 면역 및 항암식품이나 재료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지요.
그 중 민들레즙이 대표적인 천연 건강보조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민들레는 세계 도처에 2~4백 종류가 있으나 국내에서 자라는 흰 민들레가 가장 약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02.건강을 위한 투자, 자연 먹거리 흰민들레

예로부터 민들레로 김치를 담구어 먹거나, 나물로 먹기도 하고, 쌈을 싸 먹기도 하고,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꽃은 술에 담가 먹었는데,
현대에는 생초나 말린 잎사귀나 뿌리 등을 밥 지을 때나 국물 낼 때 넣어 간편하게 먹는다고 합니다. 그 외에 즙이나 환약으로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잎사귀를 샐러드로 만들어 먹고, 뿌리도 썰어서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말려 볶아서 가루로 만들어‘ 커피’대용으로 마시고 있어요.
이밖에도 기호에 따라 민들레잎 튀김, 민들레꽃 초간장무침, 민들레를 뿌리째 참기름에 볶은 조림 등으로 만들어 반찬으로도 먹지요.

아삭아삭 입맛도는 쌈채
싱그러운 봄! 입맛이 없을 때!
쌈으로 먹을 수 있는 민들레 잎은 맛이 쌉쌀하면서도 달고 찹니다. 게다가 소화불량에도 좋고 변비와 이뇨 작용을 도와주는 좋은 채소랍니다. 민들레 꽃은 샐러드용으로도 아주 좋지요.
‘봄날에 가장 맛있는 겉절이 ‘ 입맛 돋우는 흰민들레 겉절이
봄철에 나오는 민들레의 어린 잎은 연할 뿐만 아니라 쓴맛이 적어 요리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 갖은 양념에 버무려 먹는 민들레 겉절이는 쌉쌀하고 고소한 맛으로 겨울철 잃었던 입맛이 살아 돌아 올 거에요.
감기에 좋은 건강 한방 차, 민들레 차
민들레는 동의보감, 약용식물사전 등에 기록되어 있을 만큼 효능을
인정받아 건강식품으로 새롭게 조명을 받고 있지요.
특히 흰 민들레는 열을 내려주는 천연 해열제 작용을 하고
기침과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에도 좋아요.
흰 민들레 한방 차로 만들어 매일 꾸준히 마시면 위염, 위궤양 등
위장 질환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열을 내려주는 천연 해열제 작용으로
기침과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도 좋아요.
커피! 카페인 걱정하지 말고 즐겨요!
민들레커피는 특히 여자들에게 좋습니다.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 쓰이는데 커피향 맛이 난다고 해서 민들레커피라고 부르지요.
민들레뿌리와 잎을 볶아서 간 다음 체에 걸려서 차처럼 마십니다.
카페인이 없으므로 밤에 마셔도 불면증을 도발하지 않지요.

민들레를 아무데서나 채취하면 안되요! 민들레 차가 여러 면에서 효과가 좋다 보니 민들레 차를 직접 만들려고 아무데서나 채취하여 사용하면 오히려 중금속 오염과 농약 등의 오염 물질 독소를 품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청정 지역에서 자란 것으로 또는 차 전용으로 재배 된 것을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사이트이용안내

기찬흰민들레영농조합법인 본사 : 전남 영암군 영암읍 영암로 1552 (2층) 대표이사 : 최두운 Tel : 061-471-7002